도화도, 흑목존 활성화 방안..

2009.08.28 22:20

추억 조회 수:84

 지금은 직업에 상관없이 전부 천사교 내당에서 사냥을 하고있는 실정입니다.

물론 저도 그렇고요..  도화도, 흑목존에서 사냥을 안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시간 대비 경험치, 시간 대비 거리(광장기준) 에서 천사교를 이길수 없는거죠.

천사교 존은 일단 천외천 사냥존 중에 제일 쉽습니다. 몹도 2,3마리 밖에 없고

거기다 경험치는 1200만정도 줍니다.(혈사비객, 유료기준) 그래서 향상도 되게 쉽죠.

가는방법도 쉽습니다. 줄말 따닥치면 내당입구까지 그냥가죠.

5분에 경험치15억 모은다고 마천랑님께서 저한테 말씀하셨던 기억이 나네요.

물론 외가 아니신 무황이나 귀인 신인분들은 조금 덜 모으시겠지만 말이에요.

또한가지 이유는 지난 업데이트 중에 수련장에서 향상을 하면 보너스 체력이나 내공을 주는  패치가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다른걸 떠나서 이패치가 도화도, 흑목존에서 사냥을 안하는 이유를 만든것으로 보입니다.

도화도나 흑목을 들어가면 (도화도 열쇠1억, 흑목 흑목령패 필요. 흑목령패 드랍률이 예전보다 낮아져 생각보다 잘 안나옴.)

앞에글은 지금 현상에 대해서 설명한거구. 대책 방안은

1. 천사교도 열쇠로 들어가는 식으로 한다.(몹 드랍이든, 돈이든) 또는 경험치를 작게주던지, 몹 체력을 늘린다.
--> 결국 천사교 존의 난이도를 올리는 방법입니다. 지금의 난이도가 너무 쉬워서 천사교를 애용하는 경우가 많지요.
     잡기도 쉽고 경험치는 ㅡㅡ;
   그리고 천사교를 열쇠나 돈(한 5억정도?)을 사서 들어가게 한다면, 그 존의 난이도 또한 내려갈 것입니다.

2. 흑목이나 도화도의 경험치 대비 사냥효율을 늘려준다. (경험치를 더주거나, 몹 체력을 더 빼거나.. )
-->일단 흑목만 봐도, 내원결사... 엄청쎕니다. 체력 1500만에 .. 마천랑씨(체력 300만)도 내원결사랑 그냥 맞짱뜨면
    혈루인 드신다고 하네요. 경험치를 올려주던지 아니면 무기 드랍률을 올려주던지.. 하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솔직히 존을 더 만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의 존도 충분하나. 그 존의 밸런싱을 맞추는 게 이제 주어진 문제라고 봅니다.
그리움님 현업에 바쁘신것은 알지만. 항상 이렇게 업데이트 자주해주셔서 감사하고, 조금만 더 신경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 도화도, 흑목존 활성화 방안입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