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파무공에 관한 글(0번, 1번 무공)
2025.01.04 08:09
안녕하십니까. 호리병입니다.
개인적인 호기심에 테스트해본 문파무공 내용입니다.
1. 0번무공의 위력
2. 1번무공이 무공숙련도에 따라 차이가 어느정도 되는가?
이 두가지를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1. 0번무공의 위력
1) 0번무공에 대한 인식
0번무공 설명만 봐서는 0번무공의 위력에 대한 판단이 다소 애매합니다.
저렙일때는 최고 데미지 100만이 굉장히 크게 느겨지고
고렙으로 올라갈수록 최고 데미지 100만은 메리트가 점점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저도 얼마전까지 0번 무공은 폐인 직업에서 정말 필요없는 무공이다 라고 생각했었는데
문파를 변경하고 (점창파 → 천마교) Lv5의 0번무공을 실제로 사용해보니, 생각이 확 달라졌습니다.
2) 0번무공 테스트
① TEST1 : Lv5 만천화우(0) / 동백웅, 양련정, 동방불패 사냥 / 0번무공 13회 공격 + 1번무공으로 막타 정리 = 총 14회 공격
- 무공숙련도가 Lv5인 경우 → 최고 데미지 100만 이라는 제약이 사라짐
몹 체력의 3분의1에 해당하는 데미지가 적용
- 풀체력 200,000,000인 동방불패에게 최대 약 57,000,000 데미지 때려 넣음
- Lv5 1번문파 무공의 평균데미지인 약 6,600,000의 8.6배 규모임
(Lv5 / 천마참(1) / 타격치 6,000인 천룡오행마도로 TEST한 결과임)
- TEST1의 결론, 0번무공을 공격순서에 적절히 배치하면 사냥에 큰 도움 될 것!
→ Lv5 1번무공으로 동방불패 사냥시 : 30번 공격 필요
Lv5 0번무공으로 동방불패 사냥시 : 14번 공격 필요 (0번무공 13회 + 1번무공 1회 )
- 단점 : 0번무공 공격실패시 일정확률로 몹이 치명타 반격을 시전
→ 무공 시전자 풀체력의 50%의 고정 데미지로 돌아옴
예) 폐인 풀체력 5,000,000 기준으로 2,500,000 고정데미지 들어옴(잠력 사용시 3,750,000 데미지 받음)
② TEST2 : Lv5 만천화우(0) vs Lv0 구양신공(0) / 호위무사 사냥
- Lv0의 구양신공(0)은 100백만 데미지 제한이 걸려있어서 고렙사냥에서는 도움이 되지 않음
3) 결론 : 무공숙련도가 뒷받침되는 0번무공은 엄청난 데미지를 뽑아냅니다.
2. 1번무공이 무공숙련도에 따라 차이가 어느정도 되는가?
1) 무공숙련도가 1번무공에 미치는 영향 : 공격횟수 증가
→ 공격회수가 증가함으로써 총데미지는 상승하지만, 타격당 데미지는 변동없음( 타격당 데미지는 무기의 타격치에 영향을 받음)
(무공 숙련도는 타격당 데미지에 영향이 없고, 무기 타격치가 타격당 데미지에 영향이 있다는 Test 결과)
2) 1번무공 테스트 (Test는 각각 조건별, 총372번씩의 공격성공 data를 계산한 결과임)
① Test1 : Lv0 1번무공과 Lv5 1번무공의 비교
- Lv0의 현허도법은 공격성공시, 평균 23회의 타격을 함(총 데미지 4,606,494 수준) 최소 14회 ~ 최대 34회를 타격함
- Lv5의 천마참은 공격성공시, 평균 33회의 타격을 함(총 데미지 6,689,625 수준) 최소 21회 ~ 최대 45회를 타격함
② Test2 : Lv4 1번무공과 Lv5 1번무공의 비교
- Lv4의 천마참은 공격성공시, 평균 32회의 타격을 함(총 데미지 6,539,692 수준) 최소 19회 ~ 최대 43회를 타격함
- Lv5의 천마참은 공격성공시, 평균 33회의 타격을 함(총 데미지 6,689,625 수준) 최소 21회 ~ 최대 45회를 타격함
3) 결론
- 1번무공의 숙련도는 공격횟수에 있어서 Lv별 차이가 있습니다.
- 하지만 레벨간 큰 차이를 체감할 수는 없었습니다.
→ 그래도 1번무공 40회 이상 박히면서 공격이 화면을 꽉 채우면 그것만큼 통쾌한게 없습니다! 타격감 맛집 맛도리임 ㅎ
이상입니다. 끝.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천외천 도움말 만들기 | 그리움 | 2003.05.07 | 948 |
121 | 사냥터별 몹 정리(체력/데미지/명성)_'25년 1월 ver. | 호리병 | 2025.01.05 | 9 |
» | 문파무공에 관한 글(0번, 1번 무공) [1] | 호리병 | 2025.01.04 | 9 |
119 | 문파무공 정리 | 호리병 | 2024.12.23 | 18 |
118 | 문파변경과 무공 숙련도 이전 [1] | 호리병 | 2024.12.21 | 21 |
117 | 물약 Lv별 수치자료 [2] | 호리병 | 2024.08.25 | 65 |
116 | 전투 중 생존확률 끌어올리기. | 유리겔라 | 2024.02.22 | 95 |
115 | 무기 타격치 계산에 대해서. | 유리겔라 | 2024.02.22 | 72 |
114 | 잠력으로인한 체력내공 향상딜레이 줄이기 [3] | 패르 | 2010.01.15 | 186 |
113 | 흑월 내원,후원 [4] | 스톰 | 2009.11.20 | 184 |
112 | 흑월 외원,호법당 | 스톰 | 2009.11.20 | 102 |
111 | 흑월입구 맵 | 스톰 | 2009.11.20 | 94 |
110 | 무림로-맵 [2] | 스톰 | 2009.11.10 | 166 |
109 | 사막-맵 [2] | 스톰 | 2009.11.03 | 134 |
108 | 술중존-맵 [1] | 스톰 | 2009.11.03 | 111 |
107 | 무기 안깨트리는법 | 추억 | 2009.11.01 | 179 |
106 | 사용3차-맵 [4] | 스톰 | 2009.10.26 | 156 |
105 | 사용2차-맵 [2] | 스톰 | 2009.10.26 | 115 |
104 | 천축-맵 [1] | 스톰 | 2009.10.26 | 100 |
103 | 동창-맵 [1] | 스톰 | 2009.10.25 | 84 |
102 | 악인존-맵 | 스톰 | 2009.10.25 | 96 |
와.........대단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