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타치계산?
2003.04.15 21:44
타격치: 2면600굴림 더하기 1798 (+100)
이라는 무기가 있습니다.
면 굴림은 주사위를 의미하는데요
6면1굴림이 우리가 흔히쓰는 주사위입니다.
6면1굴림주사위를 던지면 1~6까지 숫자가 랜덤하게 나오죠?
최소1에서 최대6 이 주사위의 값입니다.
이것과 마찬가지고
2면2굴림은 면이2개인주사위를 2번굴리는건데요
1~2가 2번나와서 2~4의 숫자가 나오게 됩니다.
2면600굴림의 경우는 1~2가 600번 나오므로 600~1200사이의 타격치를
가지게됩니다.
600면2굴림의 경우는 1~600이 2번나오므로 2~1200사이의 타격치를 가지게됩니다. 똑같은 최대타격치지만 최소값이 다르죠?
물론 이건실제머드에 반영안되는듯;;합니다.
아무튼
우리가알아야할건 이 최대값인데요
이게 무기의 타격치입니다.
즉 면 곱하기 굴림 = 타격치
라는거죠
여기에 뒤에보면 더하기라는게있죠?
주사위를 던져서 나온값에 더해주는값입니다.
타격치: 2면600굴림 더하기 1798 (+100)
이값은 2 X 600 + 1798
으로 1200 + 1798 = 2998
2998의 타격치를 가지게 되는것입니다.
이러한 최대타격치는 각 직업별로 제한된 무기때문에 알아두셔야
빙의를건다거나 하실때 편합니다.
전투 도움
을쓰시면 각 직업 최대타격치를 아실수있습니다. ㅇㅣ것을 넘어가는 ㅁㅜ기는 무장불가입니다.(명검예외.이벤트검예외)
이라는 무기가 있습니다.
면 굴림은 주사위를 의미하는데요
6면1굴림이 우리가 흔히쓰는 주사위입니다.
6면1굴림주사위를 던지면 1~6까지 숫자가 랜덤하게 나오죠?
최소1에서 최대6 이 주사위의 값입니다.
이것과 마찬가지고
2면2굴림은 면이2개인주사위를 2번굴리는건데요
1~2가 2번나와서 2~4의 숫자가 나오게 됩니다.
2면600굴림의 경우는 1~2가 600번 나오므로 600~1200사이의 타격치를
가지게됩니다.
600면2굴림의 경우는 1~600이 2번나오므로 2~1200사이의 타격치를 가지게됩니다. 똑같은 최대타격치지만 최소값이 다르죠?
물론 이건실제머드에 반영안되는듯;;합니다.
아무튼
우리가알아야할건 이 최대값인데요
이게 무기의 타격치입니다.
즉 면 곱하기 굴림 = 타격치
라는거죠
여기에 뒤에보면 더하기라는게있죠?
주사위를 던져서 나온값에 더해주는값입니다.
타격치: 2면600굴림 더하기 1798 (+100)
이값은 2 X 600 + 1798
으로 1200 + 1798 = 2998
2998의 타격치를 가지게 되는것입니다.
이러한 최대타격치는 각 직업별로 제한된 무기때문에 알아두셔야
빙의를건다거나 하실때 편합니다.
전투 도움
을쓰시면 각 직업 최대타격치를 아실수있습니다. ㅇㅣ것을 넘어가는 ㅁㅜ기는 무장불가입니다.(명검예외.이벤트검예외)
댓글 6
-
러스
2003.04.19 17:09
머라는지 하나도 못알아 듣거따,...... ㅡ.ㅡ -
마랑
2003.04.19 23:13
그냥-_- 면 곱하기 굴림 더하기 더하기뒤에숫자. 라고 하면되려나 ㅡㅡ;; -
마귀
2003.06.06 00:37
-_- ㅎ 맞아요 면 x 굴림 + 더하기숫자 -
피빛눈물
2007.02.14 10:21
이해됐네요 좋은정보 감사해요 ^^ -
패르
2007.07.05 06:46
ㅎㅎ 다 그냥 저램무기 고랩에게 던저주고 빙의 해나 아니면
아이템밷어 라고 외쳐보세요 피케이 들어갑니다. -
산바위
2007.08.03 02:57
면 높고 굴림 낮은무기들 최소타격치 반영될텐데.. 그래서 옛날부터 면 낮고 굴림 높은무기 쓴거구..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천외천 도움말 만들기 | 그리움 | 2003.05.07 | 911 |
116 | 무기 타격치 계산에 대해서. | 유리겔라 | 2024.02.22 | 15 |
115 | 전투 중 생존확률 끌어올리기. | 유리겔라 | 2024.02.22 | 26 |
114 | 흑월 외원,호법당 | 스톰 | 2009.11.20 | 43 |
113 | 흑월입구 맵 | 스톰 | 2009.11.20 | 56 |
112 | 천축-맵 [1] | 스톰 | 2009.10.26 | 60 |
111 | 동창-맵 [1] | 스톰 | 2009.10.25 | 68 |
110 | 악인존-맵 | 스톰 | 2009.10.25 | 76 |
109 | 술중존-맵 [1] | 스톰 | 2009.11.03 | 85 |
108 | 사용2차-맵 [2] | 스톰 | 2009.10.26 | 91 |
107 | 무림로-맵 [2] | 스톰 | 2009.11.10 | 109 |
106 | 흑월 내원,후원 [4] | 스톰 | 2009.11.20 | 113 |
105 | 사용3차-맵 [4] | 스톰 | 2009.10.26 | 114 |
104 | 사막-맵 [2] | 스톰 | 2009.11.03 | 116 |
103 | 무기 떨구지 않는 방법.. [3] | 추억 | 2009.08.30 | 143 |
102 | 잠력으로인한 체력내공 향상딜레이 줄이기 [3] | 패르 | 2010.01.15 | 143 |
101 | 무기 안깨트리는법 | 추억 | 2009.11.01 | 151 |
100 | 명성모으실때... [1] | 마천랑 | 2009.09.01 | 193 |
99 | 임무 12 - 사용자존 2차 비급서 목록 [4] | 스키니검객 | 2008.12.14 | 209 |
98 | 데스님 올리신 내용(레지스트리) 부가 스샷 | 암흑광마 | 2008.09.19 | 231 |
97 | 복권 무한 잠수에 잠재적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 향상을 위한 고찰 [2] | 헤츠리 | 2009.06.12 | 2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