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타격치 설명 ( 면 굴림 더하기)
2008.09.30 18:04
요즘 부쩍 일반분들의 문의도 많고...
아직 자신에게 맞는 무기의 빙의수를 계산하지 못하는 분들이 좀 있는거 같아...도움말 적어봅니다.
**********************************************************************************************************
무적이 되어서...도둑의 직업수련을 마치면...."감정"이라는 기술을 쓸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장 도움" 이라고 치시면...각 직업별로 최대타격합이 보입니다.
무장 도움
-----=oOo=--*--[天外天 도움말]--*--=oOo=-----
무장 : 지정된 무기로 무장한다.
[아이템] [#] 무장
무적 : 타격치 합 1000, 초인 : 타격치 합 1500
신선 : 타격치 합 2000, 절대 : 타격치 합 2500
지존 : 타격치 합 3000, 무황 : 타격치 합 3500
귀인 : 타격치 합 4000, 신인 : 타격치 합 4500
여기서 초인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위에 보시면 초인은 타격치합이 1500 이라고 나오죠?
초인들의 가장 일반적인 무기인 천상을 감정해보시면...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천상 감정
────────────────【아이템정보】────────────────
이 름: 천상의검
등 급: 무급
사용회수: 500
종 류: 검 무기.
타 격 치: 3면200굴림 더하기 10 (+20)
특 성: 빙의 되있음.
----------------------------------------------------------------------------------------------------------------------
여기서 3면 200 굴림 더하기 10이라고 나오죠?
이것이 각 무기마다의 고유 타격치입니다.
계산 방법은
A 면 B 굴림 더하기 C 라고 하면
A x B + C 입니다.
즉, 면 곱하기 굴림 더하기 뒤에 숫자
위 천상의검의 기본 타격치는
3 x 200+ 10 = 610 이죠...
여기에..초인의 최대무장합이 1500이니까..
더하기 부분에 붙는 빙의를 900까지 할수 있습니다.
(3면200굴림 더하기 900 까지 하시면....초인이 들수 있는 풀빙입니다.)
<참고>
여기서 도술사 직업수련 120까지 하면 한번 빙의주문에 +22가 되기때문에 1500을 넘지 않기 위해 900밑에서 그만둘수도 있습니다.
한번더 실습예제를 내보면,
현 머드상 최고의검이라고 할수 있는 백학연검을 감정하면
(제가 쓰고 있는거임, 풀빙의)
──────────────【아이템정보】────────────────
이 름: 백학연검
등 급: 무급
사용회수: 2301
종 류: 검 무기.
타 격 치: 3면550굴림 더하기 40
특 성: 빙의 되있음.
-----------------------------------------------------------------------------------------------------------------
일케 나옵니다.
그럼....기본타격치는 3곱하기 550 더하기 40 입니다. 고로 1690이죠
습득할때부터 이미 신선이상 무기입니다.
이걸 신선이 쓴다 치면.....더하기 부분에 350만 더 빙의를 걸면
3면550굴림 350 하면...딱 2000 됩니다.
그리고 무기마다 자체한계의 무기타격치가 있는데...그거는
면 곱하기 굴림의 2배입니다.
위에 천상의검이 3면 200굴림이죠? 그럼 천상의검은 600 x 2인 1200까지만 빙의를 걸수 있습니다.
풀빙의가 결론적으로 3면200굴림 1200 이 한계라는 거죠...그럼 타격치총합은 1800 (초인이상 신선중간정도네요)
위에 백학연검은 3면 550굴림이죠? 그럼 백학연검은 1650 x 2 인 3300까지만 빙의를 걸수 있습니다.
풀빙의 하면 결론적으로 3면 550굴림 더하기 3300 이 한계입니다. 타격치 총합은 4950
이해 되셨나영?
안되셨으면.....저두 으짤수 없음...
그리고....참고로...
머드에서 상위검의 시리즈는
한철검 > 천상의검 > 자령천검 > 막야신검 > 천의옥향검 > 육맥신검 > 백학연검
(인왕/풍령검/폭풍뇌전검은 수리불가라 논외로 치겠습니다.)
댓글 4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천외천 도움말 만들기 | 그리움 | 2003.05.07 | 911 |
116 | 무기 타격치 계산에 대해서. | 유리겔라 | 2024.02.22 | 17 |
115 | 전투 중 생존확률 끌어올리기. | 유리겔라 | 2024.02.22 | 27 |
114 | 흑월 외원,호법당 | 스톰 | 2009.11.20 | 43 |
113 | 흑월입구 맵 | 스톰 | 2009.11.20 | 56 |
112 | 천축-맵 [1] | 스톰 | 2009.10.26 | 60 |
111 | 동창-맵 [1] | 스톰 | 2009.10.25 | 68 |
110 | 악인존-맵 | 스톰 | 2009.10.25 | 76 |
109 | 술중존-맵 [1] | 스톰 | 2009.11.03 | 85 |
108 | 사용2차-맵 [2] | 스톰 | 2009.10.26 | 91 |
107 | 무림로-맵 [2] | 스톰 | 2009.11.10 | 109 |
106 | 흑월 내원,후원 [4] | 스톰 | 2009.11.20 | 113 |
105 | 사용3차-맵 [4] | 스톰 | 2009.10.26 | 114 |
104 | 사막-맵 [2] | 스톰 | 2009.11.03 | 116 |
103 | 무기 떨구지 않는 방법.. [3] | 추억 | 2009.08.30 | 143 |
102 | 잠력으로인한 체력내공 향상딜레이 줄이기 [3] | 패르 | 2010.01.15 | 143 |
101 | 무기 안깨트리는법 | 추억 | 2009.11.01 | 151 |
100 | 명성모으실때... [1] | 마천랑 | 2009.09.01 | 193 |
99 | 임무 12 - 사용자존 2차 비급서 목록 [4] | 스키니검객 | 2008.12.14 | 210 |
98 | 데스님 올리신 내용(레지스트리) 부가 스샷 | 암흑광마 | 2008.09.19 | 231 |
97 | 복권 무한 잠수에 잠재적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 향상을 위한 고찰 [2] | 헤츠리 | 2009.06.12 | 242 |
"몇까지만 걸어주시면 감사"
라고 하는것이 매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