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의사항

2011.12.03 01:23

히에이 조회 수:36

먼저 그륨님 항상 빠른 패치 감사드립니다.꾸벅.

생각난것이 있어 글 올려봅니다. 맘에 들지 않으시더라도 머라하지 마세요 ^^; 


일명 "스승과 제자"라는 건데요.

현재는 초보를 도와드릴수 있는방법이 

1. 돈을 준다.

2. 무기를 준다.

3. 주문을 전수해준다.

등이 있는데요. 이러한 것 들이 실질적으로

접속률이나 머드에 대한 호감(?)으로 이어지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신규분들이 아이디를 생성하고 들어오시면

이것저것 많이 물어보시는분도 계시고 사냥은 어떻게 하냐?

돈은 어떻게 모으냐? 존은 어떻게 가냐? 등등 물어보시는데

일일이 그것들을 다 가르쳐드릴수도 있겠지만 100이면 90은 그냥

혼자 한두시간 해보다가 재접속을 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인거 같습니다.


유저를 잡는데 최초 한두시간이 제일 중요한거 같은데요. 


그래서 제가 시나리오를 생각해 봤는데요..

이것을 위해 "스승과 제자" 라는 시스템을 만드는 겁니다.

이름을 이렇게 거창하게 붙였는데요 복잡하거나 이런게 아니라.


스승과 제자는

1. 신규유저가 스승을 선택할수 있게 한다. (여기서 스승이라함은 실제 유저를 말함)

1. 스승을 신청받은 유저는 스승이 될지 말지를 결정한다. (스승신청을 수락하면 스승과 제자 관계가 성립된다)

1. 스승은 천인 이상 제자는 귀인 이하만 될수 있다. (이유는 밑에서..)


이렇게 맺어진 스승과 제자의 관계는 

제자가 무황 또는 귀인이 되었을때 까지 지속된다. 


이제 부터 스승은 제자의 성장을 적극으로 돕게 됩니다.


장점

- 제자에게는 경험치가, 스승에게는 명성치가 부여 된다.

- 이렇게 함으로서 제자는 수월하게 사냥과 경험치를 획득 할수 있게 되고

- 스승에게 여러가지를 배우게 됨으로써 자연스레 머드에 정착하게 된다.

- 스승은 제자를 육성함으로서 새로운 일거리(?)와 신규유저 또는 저렙분들과 소통 할수 있다. (명성은 덤이다)

- 명성임무를 위해 저렙존 사냥을 방해 하지 않아도 된다.

- 스승에게는 관례상 초보를 도와주는 차원이 아닌 명성을 획득함으로 자발적으로 동기부여를 줄수 있다.

- 유저간에 정이 쌓이고 머드가 더 활성화 될 것이다. 

- 이 구조가 올바르게 정착이 되면 제자 였던 유저가 또 다른 신규의 스승이되고 선순환이 이루어 지면서

머드를 하는사람들이 모이게 되고 폐인이 양성될 것임(이건 단점인가 -,.-?)


단점

- 제자는손해볼것이 없는 시스템이나

스승으 경우는 획득 명성이 미미하거나

혼자 임무수행을 하는것보다 효율이 떨어질경우 제자를 외면 할 수 있을것 같음 -,.-


스승과 제자 시스템이 정착하고 윈윈시스템이 되기 위해서의 대명제는

스승이나 제자나 혼자할때 보다 효율이 훨씬 좋아야 할것임!. (그렇지 않고서는 외면 받겠죠? ㅜㅜ)

스승과 제자의 범위를 둔이유는 명성이 필요한 시점이 천인부터이고 초보가 귀인정도 되면 이미 천외인!!


머드를 조금더 재밌게 만들자 라는 생각에 두서 없이 쓴거 같습니다. 이해부탁드리고

읽으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륨님 항상 패치 해주시는라 수고많으시고

그럼 이만. ^^ 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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