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할 경우에 빨간 *이 붙는 레어무기가 나오면 기분이 좋긴 합니다만 그 효용성이 떨어진다는것이 문제인것 같습니다.

이를테면 막야신검*이 나와서 2면 550굴림이 되었다 하면 착용제한이 3000인 지존의 입장에서 생각했을때

 

일반막야-2면 500굴림 더하기 2000=기댓값 2750

 

레어막야-2면 550굴림 더하기 1900=기댓값 2725

 

계산해보면 일반막야가 더 강합니다. 레어막야를 상위직업용으로 쓰기도 애매하고요.

그래도 면수가 유지된채로 굴림만 늘어나는 경우는, 면*굴림의 값이 160 이상 늘어났을 경우에 더하기까지 붙여 일반무기보다 500을 늘릴 수 있기 때문에 상위직업용으로 사용하기 좋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이 경우처럼 굴림이 약간만 늘어난 경우도 일반무기와 별 차이가 없고 예쁜 빨간별이 붙어있기 때문에 기분좋게 사용할 수 있죠.

 

 이번에는 레어 천상의검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실제경우를 예로 들자면 5면 216굴림의 천상의검이 있는데요. 천상의검을 주로 얻고, 사용하는 초인의 입장에서 생각해보겠습니다.

 

일반천상-2면 300굴림 더하기 900=기댓값 1350

 

레어천상-5면 216굴림 더하기 420=기댓값 1068

 

일반천상이 훨씬 강력합니다. 면수가 너무 높기때문에 기댓값이 현저히 낮아져 상위직업용으로 쓰기에도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런경우에는 레어템이 나와서 오히려 속상한 경우일수 있겠죠. 물론 천상의검은 흔한 무기이기 때문에 '속상할'것까진 없습니다만 이를테면 일월신창을 제작했는데 5면 700굴림 이런식으로 레어템이 짜잔 나와버리면 정말 안타까운 경우가 아닐 수 없을 것입니다.

 

이상에서 건의드리고 싶은점은 레어템의 경우에 굴림은 늘어나도 면수는 늘어나지 않으면 더 좋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면수가 줄어들면서 면*굴림값은 일반무기보다 높아진다면 금상첨화겠지요.

 

최근 건의사항이 지나치게 많은점 정말 죄송하게 생각하며 항상 천외천을 이끌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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